social login
도서 정보 검색 | 최신 도서 리뷰

길 위의 초상화 (박기영 시집)

저자: 박기영
출판사: 북인
발행: 2022-05-11
ISBN: 9791165121426
판매가: 9,000원
판매처: 바로가기

책 소개

데뷔 40년 기념 네 번째 시집 『길 위의 초상화』 출간한 박기영 시인

대구 달성고 중퇴 후 1982년 대구 매일신문 신춘문예에 「사수의 잠」이 당선되면서 활동을 시작했으며 2016년에 펴낸 두 번째 시집 『맹산식당 옻순비빔밥』으로 제5회 행주문학상을 수상했던 박기영 시인이 시단 데뷔 40년을 기념하는 네 번째 시집 『길 위의 초상화』를 펴냈다.
박기영 시인이 말하는 『길 위의 초상화』는 “세상에서 만났던 36명의 이야기를 시집으로 묶었다. 이 중에 벌써 운명을 달리한 친구가 9명 가까이 되고, 이름을 밝힐 수 없는 사람이 6명, 익명으로 처리해달라는 분이 3명, 나머지 사람들은 시인들과 가수, 조각가와 마임니스트, 르포라이터와 노동자, 오랜 친구와 후배 등의 이야기가 담겨 있다. 그들은 모두 스승이고 도반이었으며 그들과 만행을 하면서 이곳까지 유민의 삶을 끌고 왔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길 위의 초상화』는 박기영 시인이 걸어왔던 문학적 행로가 어떤 길인지를 짐작하게 한다. 그의 시는 유랑과 망명, 디아스포라의 길을 스치며 만난 이들의 이름들을 하나씩 불러내고 있다. 시 어느 편을 보더라도 외침 같고 탄식 같은 작별의 정서가 새겨져 있다. 시집 첫머리 「시인의 말」에서 “나는 세상 모든 것을 길 위에서 배웠다./ 그곳에서 만난 사람들은/ 모두 스승이자, 도반이었고, 만행자였다”고 하듯 시 하나하나마다 유랑의 길을 만들어 내보인다.

책 리뷰

닉네임 평점

도서 리뷰 블로그

박기영 시집『국밥론』(시와에세이, 2023)
책 소개 세상의 상처와 아픔을 위무하는 수행 시편 박기영 시인의 다섯 번째 시집 『국밥論』이... 노래』, 『길 위의 초상화』와 우화소설 『빅버드』 등이 있다. 현재 충북 옥천에서 옻 연구 중이다.
별 침대 / 박기영
별 침대 박기영 하늘이 깊어지는 가을날 자꾸만 어둠이 익어 가면 밤새도록 공중에서 깜박이던 별들도... (2인 시집), 『숨은 사내』, 『맹산식당 옻순 비빔밥』, 『무향민의 노래』, 『길 위의 초상화』와...
블로그 7개 더보기


커뮤니티 최신글

더보기 »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2025 book.udanax.org - 도서 정보